규정

제1조 목적

- 국민대학교 SW중심대학사업단과 소프트웨어융합대학에서 주최하는 자율주행 경진대회의 원활하고 공정한 진행을 위해 대회 운영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함.


제2조 참가자격

- 국내 소재 대학교의 학부 재학생에게만 참가 자격이 주어짐.   


제3조 출전팀 구성

- 하나의 팀은 최소 3인, 최대 5인의 인원으로 구성해야 함.


제4조 대회 방식

- 대회에서 사용하는 차량은 축거(휠베이스) 30~35센치, 전장 50~65센치, 전폭 25~35센치 크기의 모형자동차 제품임. (차량 크기 수치는 변동될 수 있음)

- 대회는 예선과 본선으로 구성됨.

- 출전 희망팀은 참가신청 지원서를 제출해야 하며, 지원서의 양식, 분량 및 구성은 당해 대회의 공지를 따름.

- 지원서 심사는 당해 대회의 운영위원회에서 주관하며, 예선 진출팀 규모 및 심사 결과는 대회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함.

- 예선은 온라인으로 제공된 과제를 수행하고 결과물을 제출하는 형태로 진행되며 A, B, 두 개의 트랙으로 나누어 심사를 진행하여 본선진출 자격을 부여함.

- 대회 규정에 맞는 차량을 보유한 팀은 A트랙으로 분류되며, 절대평가에 따른 당락에 따라 본선진출 자격을 부여 받음.

- 차량 미보유 팀은 B트랙으로 분류되며, 상대평가에 따른 순위에 따라 본선진출 자격을 부여 받으며 국민대에서 대회용 차량을 대여 받을 수 있음.  

- 본선은 국민대학교 자율주행 스튜디오에서 개최하며, 주어진 미션을 수행하면서 트랙을 주행하고, 총 주행시간과 미션별 벌점(추가시간)을 합산한 시간으로 순위를 정함. 


제5조 대회 준비

- 본선 진출팀 중 차량 미보유 팀은 주최측에서 차량을 대여 형식으로 제공함. 

- 본선 진출팀의 팀장/팀원은 지정된 차량 수령일에 신분증을 지참하고 방문하여 차량을 수령해야 함. 

- 주최측은 본선 진출팀을 대상으로 1회 이상의 트랙 설명회를 개최하여 대회운영방식 등 제반 사항에 대해 안내함.

- 주최측은 본선 진출팀에게 트랙 시험주행 기회를 공평하게 제공함.


제6조 본선 대회

- 본선 대회 당일, 추첨으로 경기 진행 순서를 정하고 그 순서대로 진행함.

- 경기가 모두 종료된 이후에 차량을 대여한 팀은 대여한 차량을 반납함.

- 최종 경기결과를 발표하고 시상식을 진행한 후에 대회 폐회선언을 함.


제7조 대회운영 세부규정

- 주행시간 측정방법, 미션통과 채점방법 등 대회 운영과 관련한 자세한 규정은 본선 진출팀에게 제공되는 세부규정을 따름. 


** 상기 내용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